벽지 곰팡이 제거 방법 및 예방법을 알아 볼까 하는데요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밖에 온도와 차이가 나면 벽에 곰팡이가 생기는데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곰팡이를 그냥 둘수 없습니다.  곰팡이가 보인다면 빨리 제거하고 그자리에 다시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중요 할것입니다

벽지 곰팡이 제거 방법과 집안의 습도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곰팡이 제거할때는 제거제와 같은 표백제를 사용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밀폐된 공간에서는 유독가스가 발생하면 위험할수 있어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표백제를 사용할때 환기는 필수 입니다.

 

- 시중에 판매 중인 곰팡이 제거제 이용

마른 헝겊을 이용하여 곰팡이를 닦고 시중에 판매 중인 제거제를 이용 제거와 예방을 할수있습니다.

제거제는 효과는 좋으나 화학약품이라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천연세제 베이킹소다 이용

베이킹소다는  지방산을 중화시키는 성분이 있어 먼지, 곰팡이, 기름때 등 잘 닦이며 산성 성분이 있어 냄새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식초

식초는 과일을 닦을때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향균작용이 있어 세균 활동을 억제해 줍니다. 냄새나 악취 등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며 예방도 가능하니 헝겊에 식초를 발라 닦아 주는것도 좋습니다.

 

벽지 / 베란다 곰팡이를 방제 전문 업체에 대해 알아보기

 

곰팡이 예방법

- 벽지

마른 헝겊에 식초를 발라 닦아 주거나,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 제거후 벽지 전용 접착제를 잘 펴발라 줍니다.

 

- 주방

실리콘 사이에 검은 곰팡이가 생겼다면 락스나 시중에 판매중인 제거제를 실리콘에 뿌리거나 휴지에 담갔다 실리콘에 올려 주고 하루 정도 나두면 깨끗이 실리콘에 곰팡이가 사라지며 지속도 오래 갑니다.

 

- 화장실

곰팡이 냄새가 나기 쉬운 배수구에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로 섞어 부은 후 거품이 생길 때 뜨거운 물을 부어 배수구 청소도 하고, 막힌 배수구도 청소 할수 있으며 냄새도 없앨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이 색깔" 물때 보이면 당장 청소해야 

 

곰팡이가 좋아하는 습도 겨울철 환기도 어려울때 습도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 신문지

제습효과가 좋은 신문지는 옷장이나 신발장에 넣어 두면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되며 냄새도 제거 될수 있습니다.

 

-  원두가루

커피숍에 가면 원두가루를 구할수 있는데요 원두가루는 천연 제습제로 냄새도 제거되며 커피향으로 기분나쁨 냄새를 기분 좋은 커피향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 초

요즘 향초를 시중에서 많이 볼수 있는데요 습기나 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초를 사용하실때는 안전에 유의 하시면 원두가루처럼 기분나쁜 냄새를 기분좋은 냄새로 바꾸는데 좋습니다.

 

- 굵은 소금

굵은 소금은 천연 제습제 입니다. 그릇에 담아 놓은 굵은 소금은 햇볕에 말리거나 레인지에 돌려 건조 하면 다시 재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름이나 겨울철 모두 습기가 많고 온도차로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조건입니다. 나와 우리 가족들의 건강을 해칠수 있는 곰팡이 빠르게 제거하고 예방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 Recent posts